나는 가수였다

반응형
반응형

 '슈가맨'을 기억하는가?

 

 우리의 기억 속에서 흘러간 노래들이 많았던 만큼 슈가맨은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몇 십년 전의 그때 그 시절을 생각나게 했었다. 한때 방송가에 복고 붐이 불었던 만큼 재조명도 많이 되었고 꽤나 예전에 인기를 끌던 여러 가수들이 출연을 했지만, 대부분 슈가맨에 모습을 보인 가수들은 당시엔 히트하지 못한 가수라고는 말할 수 없었다. 각자의 히트곡이 다 있고 그만큼 시대를 풍미했던 가수들이었다. 장나라, 이승기, 임창정의 이름을 누가 모르겠는가? 그렇기에 본지에서는 당시엔 성공하지 못했거나 활동이 미비했어도 현재까지 별일없이 활동하는 가수들을 나열해보기로 하였다.

 

SIC

 

음문석최근 열혈사제로 활약중인 음문석 (사진=구글이미지)

 

 음문석이라는 배우는 생소하고도 특이한 이름이지만 SIC가 누구인가 물어본다면 기억하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최근 종영한 주말드라마 열혈사제에서 열연한 배우인 음문석은 2005년경 '10개월'이라는 제목의 곡으로 데뷔한 가수로 2006년 두번째 앨범을 발표한 이후 오랜 공백 끝에 '몬스터즈(Monsterz)'라는 이름의 3인조 그룹으로 컴백하였고 현재는 프로그램 '댄싱9'을 거쳐 영화와 드라마에서 출연 중이다.

 

SIC - Today (2006)

 

 

공정환

 

공정환배우 공정환은 모델 이전에 가수로 데뷔했다. (사진=구글이미지)

 

 최근 OCN의 오리지널 시리즈인 '빙의'에 출연하여 열연중인 배우 공정환은 모델 출신 연기자로 알려져 있지만 모델 이전에 데뷔하기 전 잠시 가수 생활을 했던 적이 있었다. 투투의 황혜영과 같이 결성했던 2인조 보컬그룹 오락실(5ROCK室)의 보컬 겸 기타리스트-사실 밴드 오락실의 모든 곡은 세션들이 작곡, 연주해준 곡이라 공정환의 역할은 방송용 멤버, 남성보컬로의 역할 뿐이었다-로 1998년 데뷔한 공정환은 투투의 연장선이라고 볼만한 밴드인 오락실이 1집만 내고 해체하는 악재 이후 배우 이정재의 권유로 완전히 연기자로 전업해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여성보컬을 맡았던 멤버이자 가장 늦게 합류한 굴러온 돌일지라도 사실 투투를 가장 오래 이끌어왔던 멤버인 황혜영 역시도 현재 여성의류 쇼핑몰을 운영하며 방송 활동을 겸하고 있다.

 

오락실 - 5ROCK室 (1998)

 

구본승

 

구본승 (사진=구글이미지)

 

 불타는 청춘의 막내라인이라거나 지금은 가끔 브라운관에 얼굴을 비추곤 하는 구본승의 원래 데뷔는 가수였다. 그것도 가수로서 정상의 자리에 올라본 경험이 있는 고참 가수로 듀스의 멤버였던 프로듀서 이현도의 손을 거친 '너 하나만을 위헤', '악세사리' 등의 히트곡을 여럿 보유한 가수였다. 그러나 긴 공백기와 뮤지션 활동의 한계로-음악적 재능이 없다고 생각해서 그만두었다고 한다. 오랫동안 두문불출하고 있었지만 요즈음 구본승은 지상파 드라마와 예능에 모두 모습을 보이면서 왕성하게 다시 활동하고 있다.

 

구본승 - Gu Bon Seung Part I (1994)

 

이기찬

 

이기찬요즘은 배우로도 활약중인 이기찬 (사진=스타뉴스)

 

 신보에 대한 소식이 뜸하고 최근은 주로 방송, 드라마나 예능에 얼굴을 비추는 이기찬이지만 엄연히 가수로 데뷔했고 앨범이 10장에 경력이 무려 25년이나 되어가는 베테랑 가수이다. 고등학생 시절인 1996년 FM라디오 프로그램 '별이 빛나는 밤에'에서 주최하는 가창대회에 대상을 차지하며 바로 정식 가수로 데뷔한 이기찬의 데뷔곡은 'Please'라는 제목의 곡이었다. 당시에도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남성 발라드 가수였지만 가수활동과 배우활동을 겸비하며 가끔은 예능에도 출연하느라 앨범활동은 뜸해도 꾸준히 디지털 싱글의 형태로 신곡을 발표하고 있으며 좀 잠잠하다 싶을 때 마다 '감기'나 '미인', '또 한번 사랑은 가고' 등의 굵직한 히트곡으로 한 두번씩 크게 터트려주는 저력이 있는 가수였던만큼 다시금 이기찬이 차트 정상을 점령할 날이 오기를 기대해본다.

 

이기찬 - Na Na Na Na Nineteen (1996)

 

Copyright ⓒ KHAI


ⓒ KHAI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