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의 새얼굴 '라잇썸(LIGHTSUM)'

반응형
반응형

CUBE 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의 다섯 번째 걸그룹인 라잇썸(LIGHTSUM)이 완전체 프로필을 공개했다.

 

큐브의 다섯 번째 걸그룹 라잇썸(LIGHTSUM)

지난 4월 15일 큐브가 열리며 이미지가 나오는 애니메이션 티저를 시작으로 19일 상아와 주현, 20일 초원과 지안, 21일 나영과 휘연, 22일 히나와 유정이 공개되고 오늘인 23일 전체 프로필 필름을 공개함으로써 총 8인으로 구성된 걸그룹임을 알렸다. 그룹의 이름은 밝은 빛(LIGHT)들이 하나가 된다, 더해진다(SUM)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멤버 주현, 휘연, 상아 (좌측부터)

2009년 포미닛(4minute), 2011년 에이핑크(Apink), 2015년 씨엘씨(CLC), 2018년 (여자)아이들 ((G)I-DLE)에 이은 큐브의 다섯 번째 걸그룹이다. (단 에이핑크는 큐브로 시작해 독자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산하 레이블 에이큐브로 소속된다.) 또한 라잇썸은 CLC 이후 3년 만에 (여자)아이들이 데뷔를 했듯 공교롭게 3년 만에 다시금 새 걸그룹으로 데뷔를 하게 되며, 보이그룹과 걸그룹을 번갈아가며 데뷔를 하는 관례를 깨고 연이은 걸그룹의 론칭을 하게 된 셈이기도 했다.

 

멤버를 공개하는 티저 영상이 나오면서 가장 먼저 눈에 띄었던것은 단연 프로듀스 48 출신의 멤버들인 초원(한초원), 나영(김나영), 유정(이유정)이다. 특히나 시작부터 큐브 소속으로 참가한 초원과는 달리 CNC 소속으로 참가했다가 스타디움을 걸쳐 큐브로 이적한 유정의 데뷔 소식과 함께, 바나나컬쳐 소속으로 참가했다가 현재 공중분해에까지 이른 소속사 사정으로 근황을 알기 어려웠던 나영은 데뷔 무산을 걱정하던 팬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알릴 수 있는 영상이었다. 그 외에도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에서 순수 연습생 참가자로 주목을 받았던 주현의 얼굴도 함께 했다.

 

 프로듀스 48로 알려진 초원, 나영, 유정 (좌측부터)

특히 초현과 주현을 제외한 멤버들은 CUBE TREE라는 신인개발팀의 연습생을 소개하는 시스템에 알려지지 않은 얼굴들이었기에 이들의 데뷔 소식은 더욱 놀라울 수 밖에 없었다.

 

라잇썸은 팀 구성에 대해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멤버들은 프로듀스 48 방영 당시 일본에서 인기가 많았었던 초원, 나영, 유정이 합류한데 이어 일본인 멤버 히나(阳菜)가 있다는 점, (여자)아이들이 중국에서 많은 인기를 받고 있음에도 중국 멤버를 이번에 영입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일본 진출만을 우선적으로 집중을 염두에 둔 구성이 아닐까 하는 점과 함께, 큰 이변이 없는 한 팀의 막내인 지안의 생일이 2006년 11월 4일 생으로 기존의 버스터즈(Busters)의 2006년 9월 출생의 민지를 제치고 최연소 여자 아이돌 멤버를 보유하게 될 예정이다.

 

최연소 멤버인 지안, 일본인 멤버 히나 (좌측부터) (모든 사진=큐브)

데뷔를 앞두고 있는 라잇썸, 팀명의 뜻처럼 그녀들의 밝은 에너지를 세상에 전달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황색언론에 있는 모든 포스팅의 저작권은 원 작성자에게 있으며, 사전 허락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재생산, 복사, 배포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황색언론 yellow_news@naver.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