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아들, 논문 참여 특혜 의혹

반응형
반응형

 조국 법무부장관의 딸이 두 개의 논문에 부당하게 저자로 등록되었다는 논란을 향해 끝없이 맹공을 퍼부었던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되려 반격을 당했다. 관련 의혹이 제기되자마자 정치권 일각에서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아들도 같은 의혹이 있었다는 것.

 

나경원아들의 논문 참여 특혜 의혹을 받고 있는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노컷뉴스)

 

그리고 오늘인 10일 한 언론 매체에서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아들 김씨가 고등학생이던 지난 2015년 미국에서 열린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의공학 포스터에 제1저자로 이름을 올린것이 나경원 원내대표의 부탁으로 이루어졌다는 제보를 한 것이다.

 

앞선 제보자는 윤형진 서울대학교 의대 교수로, 이메일로 앞선 김씨가 미국 뉴햄프셔에 개최되는 과학경진대회에 참여하고 싶은데, 이를 위한 연구를 도와줄 수 있느냐는 연락을 평소 같은 서울대학 82학번 동기생으로 친분이 있던 나경원 의원으로부터 직접 청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포스터참여 특혜 논란이 있는 해당 포스터, 1저자에 김씨의 이름이 있다. (사진=노컷뉴스)

 

당시 논문 형식으로 간단히 쓰여진 포스터의 제목은 "광전용적맥파와 심탄동도를 활용한 심박출량의 타당성에 대한 연구(A Research on the Feasibility of Cardiac Output Estimation Using Photoplethysmogram and Ballistocardiogram)"로, 포스터가 발표된 학술회의는 의생명공학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IEEE EMBC(전기전자기술자협회 의생체공학컨퍼런스)'다. 김씨는 이 포스터에서 1저자로 표기가 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당시 윤 교수에 의하면 김씨는 여름방학 기간이던 2014년 7월 중순부터 8월 초까지 저희 실험실에 출석해 연구를 수행했으나 비교적 간단한 실험연구였고 실제 학생은 스스로 데이터 수집과 분석 등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 결과를 과학경진대회에 출품해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이후 앞선 컨퍼런스(IEEE EMBC)에 포스터 발표까지 하게 되었다는 정황이다.

 

나경원역풍을 맞아 난감해질 나경원 원내대표 (사진=구글이미지)

 

뿐만 아니라 김씨는 같은 학술회의에서 발표된 "비(非)실험실 환경에서 심폐 건강의 측정에 대한 예비적 연구(Preliminary study for the estimation of cardiopulmonary fitness in non-laboratory setting)"에 제4저자로도 이름을 올렸는데 이 당시에도 모두 서울대 의공학과 소속이었으나 김씨 혼자서 고등학생 연구자였음이 드러났다.

 

그 동안 많은 학생들을 기만했다며 촛불을 들었던 사람들은 과연 이번 나경원 원내대표의 아들 논문 참여 특혜 의혹에도 이번과 같은 상황을 성토하며 다시 한번 촛불을 들 수 있을까?

 

(사진=한국경제)

 

황색언론에 있는 모든 포스팅의 저작권은 원 작성자에게 있으며, 사전 허락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재생산, 복사, 배포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황색언론 기사팀 yellow_news@naver.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