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진, 건강문제로 활동 중단

반응형
반응형

 

러블리즈의 진(JIN)이 건강상의 문제로 활동중단을 선언했다. (사진=지애별)

 

지난 21일 걸그룹 러블리즈의 소속사 울림 엔터테인먼트는 러블리즈 공식 팬카페에 멤버 진(JIN) 양의 일시적 활동 중단에 대한 글을 올렸다. 진이 최근 앨범 활동을 준비하던 중 건강에 이상을 느껴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고, 검사와 치료 소견을 받아 현재까지 건강 회복에 집중하고 있는 상태라며 7인 체재로 앨범 활동을 시작하고 회복이 되는 대로 팀 활동에 합류할 것이라는 글이었다.

 

이에 러블리즈의 팬들은 놀라움보다 올 것이 왔다는 담담하고 착찹한 심정으로 보인다. 이미 제작년 2016년 5월 20일 서울시립대 축제에서 러블리즈가 공연을 마치고 퇴장하는 영상에서 누군가가 업혀가고 있는 것이 포착되었고, 의상의 팔 부분을 미루어봤을때 멤버 진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당시 살인적인 스케줄을 감당하고 있던 러블리즈였던터라, 팬들은 스케줄보다 멤버들의 건강이 먼저가 아니냐는 불만을 표하기도 했다.

 

당시 무대를 마친 뒤 업혀서 실려가는 진 (노란 박스 안) (사진=디시인사이드)

 

평소 다른 멤버들에 비해 유난히 몸이 약했던 진은 2016년 크고 작은 병치레를 하면서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그 후 2017년에는 크게 건강에 대한 뉴스가 없어 팬들의 걱정이 줄어드는 듯 했지만 결국 올해인 2018년 이와 같은 활동 중단 상태가 벌어질만큼 건강상태가 매우 악화되었음이 다시 한번 드러났다. 진은 실제로 체중이 8kg 가량 감소했을만큼 건강이 좋지 않았으며, 거기다 교정까지 병행하며 식사도 제대로 하기 어려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가장 팬들의 불만이 큰 것은 소속사의 혹사로 인한 무능한 관리였다.

 

지난 2017년 하반기 종소리 활동을 2018년 1월에 끝내고, 2월에 콘서트와 일본 프로모션을 병행한 뒤, 3월에 기업, 단체, 대학 행사와 새 앨범 컴백 준비를 마치고 4월에 마쳐 5월 말까지 활동하였다. 그 후 곧바로 6월에 일본 프로모션과 홍콩 팬미팅 등의 해외 일정을 소화한 뒤 또 다시 6월 말 스페셜 앨범 컴백이라는 살인적인 일정에 멤버들의 건강 관리가 거의 안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뿐만 아니라 진이 다닌다는 대청교회 홈페이지 소식 중 교우소식에 박명은(진의 본명)의 사고가 교통사고로 표기되어 있어 큰 부상을 숨기고 있는 것은 아닌지 더욱 걱정이 되고 있다.

 

러블리즈는 당분간 7인조로 활동한 계획이다. (사진=구글)

 

수 많은 걸그룹의 경쟁구도, 비교적 짧은 시한부의 인기 기간에 결국 아이돌들은 살인적인 스케줄을 감행하게 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멤버들의 건강이다. 그것까지 관리하는 것이 엔터테인먼트의 의무라고 생각된다. 아무쪼록 진이 건강한 모습으로 러블리즈에 복귀하기를 바람과 동시에 러블리즈 멤버들의 살인적인 스케줄 가운데서도 건강하기를 바란다.

 

아래는 소속사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울림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러블리즈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멤버 'JIN' 양의 일시적 활동 중단과 관련해 안내 말씀 드립니다. 러블리즈 멤버 'JIN' 양이 건강상의 문제로, 러블리즈 스페셜 디지털 싱글 앨범 활동에 함께 참여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JIN' 양은 최근 앨범 활동을 준비하던 중 건강에 이상을 느껴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고, 의료진의 진료를 통해 정밀한 검사와 치료 소견을 받고 현재까지 건강 회복에 집중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당사는 무엇보다 아티스트 건강이 최우선이라 판단하여, 본인과 가족, 그리고 의료진과 논의 끝에 일시적으로 활동을 중단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러블리즈는 오는 6월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부터 7인 체제로 스페셜 디지털 싱글 앨범 활동을 시작합니다. 'JIN' 양은 회복이 되는 데로 팀 활동에 합류해 다시 팬 여러분들을 찾아뵐 예정입니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러블리즈와 'JIN' 양을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당사는 'JIN' 양이 빠른 시일 내에 회복되어 건강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리며, 러블리즈 멤버들이 성공적인 앨범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힘써 도울 예정입니다.

 

황색언론에 있는 모든 포스팅의 저작권은 원 작성자에게 있으며, 사진 허락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재생산, 복사, 배포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황색언론 기사팀 yellow_news@naver.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