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5월 10일 정규 8집 발표

반응형
반응형

오늘 1일 YG엔터테인먼트에서 발표한 싸이의 8집 발표 (사진=YG엔터테인먼트)

기습적인 컴백이다. 싸이(PSY)가 오는 5월 10일 정규 8집 발매를 알리는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대중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일 공식 블로그에 싸이의 컴백을 예고하는 포스터를 공개했는데 싸이는 그 동안 앨범의 발매 숫자로 많은 언어유희를 한 타이틀을 내걸었는데, 이번 8집은 "4X2=8" (싸이는 팔) 이라는 메세지로 시작을 했다.

 

정규2집: 싸2 (싸이)

정규3집: 3마이 (쌈마이)

정규4집: 싸집 (4집)

정규5집: PSYFIVE (싸이파이브)

정규6집: 싸이6甲 Part 1 (싸이육갑)

정규7집: 칠집싸이다 (7집 싸이다)

 

"강남스타일"로 월드스타가 된 싸이는 그와 비슷한 이미지로 세계시장을 노린 젠틀맨(GENTLEMAN)과 스눕덕(Snoop Dogg)과 함께한 행오버(Hangover)가 강남스타일과 유사해 다소 식상하다는 판단을 받았었고, 강남스타일로 인한 다음 앨범의 부담감으로 7집 발매가 3년반이나 걸려 상당히 늦어진바 있었다. 하지만 7집에서 "DADDY"와 함께 다른 더블싱글컷인 자신만의 스타일이 잘 묻어난 "나팔바지"를 내면서 비로소 자신의 원래 스타일을 찾았다고 밝혔던 바 있다. 때문에 1년만에 내는 자신의 8집에서는 이제는 월드스타라는 무게감을 버리고 좀 더 기존의 싸이가 보여주었던 노래와 컨셉을 많이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강남스타일 이후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그의 뮤직비디오에도 이병헌과 손나은이 출연했다고 밝혀 상당한 관심이 높아진 바 있다.

 

Copyright ⓒ 황색언론 기사팀 yellow_news@naver.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