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I 유닛, 아쉽지만 반갑다

반응형
반응형

프리스틴(PRISTIN)의 나영, 결경, 로아, 은우, 레나로 이루어진 5인조 유닛 프리스틴 브이(PRISTIN V)가 5월 28일 미니앨범 'Like a V'의 타이틀곡 '네 멋대로'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을 공개 하면서 본격적으로 활동에 들어갔다. 이로서 구구단 오구오구(미나), 우주미키(도연, 유정), 조금 성격이 다르지만 빈챈현스S(채연) 까지 I.O.I 활동을 끝내고 들어간 팀들은 공교롭게도 모두 유닛 활동을 하게 되었다.

 

프리스틴V가 지난 28일 K-아트홀에서 쇼케이스를 가졌다. (사진=인트로뉴스)

 

솔직한 심정으로는 아쉬움이 크다.

 

예전부터 본지는 I.O.I가 주어진 시간을 끝낸 뒤, 각자의 활동으로 접어들때 너무 과한 팀원 수에 우려를 표한적이 있다. 그 I.O.I는 101명의 연습생에서 투표와 경연을통해 이루어진 그야말로 정예 멤버들이었다. 화제성도 있었고 어느 팀에 꽂아도 당당히 팀의 중심이 될만한 그런 멤버들이었다. 하지만 각자로 돌아갔던 팀의 팀원 수가 너무 많았다. 세정과 미나는 이름부터 구구단인 9명, 채연의 다이아도 은진이 팀을 떠나기 전엔 9명, 유정과 도연의 위키미키는 8명, 심지어 12명이라는 엄청난 수의 우주소녀에 유연정이 합류하면서 무려 13명의 팀이 구성되었다. 도합 39명.

 

팬들의 취향은 여러가지이고 그래서 너희들의 취향에 맞게 모아놨다는 의도는 알겠으나 팀원이 많아도 너무 많다. 정해진 곡은 3~4분이고, 그 안에서 멤버들의 매력을 볼 수 있는 시간은 매우 한정되어 있다. 각종 예능프로도 마찬가지다. 그러다보면 결국 이슈가 되는 멤버들이 쉽사리 나오지 않고, 팀의 인지도도 함께 떨어질 수 있다. 혹은 기껏 많은 수의 팀을 만들어놨는데, 특정 멤버에게 팬덤이 몰려버리는 경우도 생긴다. 그래서 유연정이나 채연처럼 이미 정해진 팀에 합류하는 경우는 그렇다쳐도 다른 멤버들은 좀 적은 수의 팀으로 집중도 있게 시작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

 

'멤버의 수' 때문만이라고 결정짓기는 어렵지만 공교롭게도 가수로서 가장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멤버는 솔로로 활동하는 '청하'다.

 

게다가 대부분 활동을 크게 하지도 못한채 서둘러 유닛을 낸 느낌이다. 대부분 미니 앨범 두 세장을 내고는 서둘러 유닛 활동을 꾀했다. 이 말인 즉슨 인지도 있고 좋은 능력을 가진 멤버들을 보유했음에도 데뷔 초반 인기를 끄는데는 실패했음을 사실상 인정한 셈이 되기도 한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음악활동으로 가장 성공했다고 볼 수 있는 멤버는 솔로로 활동하는 청하다. (사진=일분)

 

하지만 지금에라도 집중할 수 있는 멤버로 구성된 유닛이 나온것에 대해 팬들의 입장은 또 다른 기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좀 더 많은 비율로 멤버들의 매력을 어필하는것에 대한 기대감이라던가 팀으로 어수선했던 분위기를 유닛으로 다시 인기를 모아서 팀에 좋은 기운을 불어넣는 효과도 기대해도 좋을것이다. 아무쪼록 충분히 좋은 순위에 오를 수 있는 그녀들의 힘을 믿기에 이번 활동에 큰 기대를 가져본다.

 


  • 빈챈현스'S (다이아(DIA))

 

빈챈현스S는 사실상 유닛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긴 하다. 디지털 싱글 앨범 'First Miracle DIAID I, II'를 발매할때 멤버들을 유닛A팀과 B팀[각주:1]으로 나누었다. 네이버 브이앱을 통해 채팅창에 올라온 팬들의 의견을 모아 유닛 A팀으로 구성된 예빈(빈), 채연(챈), 희현(현), 유니스(스)의 글자를 따서 '빈챈현스'라 지었고, 뒤에 솜이가 합류하면서 S를 붙여 '빈챈현스S'가 되었다. 2016년 12월 29일 'Fist Miracle DIAID I'를 발표했고 멤버들이 모두 작사한 '너는 달 지구'가 타이틀 곡이다.

 

  • 구구단 오구오구 (구구단)

 

구구단에서 처음으로 내놓은 유닛인 '구구단 오구오구'는 9명의 각 멤버별로 해당 단이 있는데 (ex)세정 3단) 막내인 '5단' 혜연과 '9단'인 미나가 합쳐져 '59'가 되면서 '오구오구'라는 귀여운 이름의 듀엣 유닛이 탄생했다. 2017년 8월 10일 여름에 맞게 시원한 여름 노래인 'ICE CHU'에 수록된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표했다. 아이스크림 모양의 마이크를 들고 노래하며, '호놀룰루 호놀룰루 룰루'가 킬링 포인트다.

 

  • 프리스틴 V (프리스틴)

 

프리스틴의 나영, 로아, 은우, 레나, 결경의 5명으로 구성된 멤버 프리스틴 V는 멤버 5인을 상징하는 V, 혹은 미워할 수 없는 악당의 의미의 빌런(Villain)의 V이다. 빌런이라는 이름이 붙는만큼 활기찬 매력의 프리스틴 완전체와 달리 좀 더 섹시하며 강렬한 악녀 이미지의 컨셉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2018년 5월 28일 'Like a V'에 수록된 '네 멋대로'를 발표했다.

 

  • 우주미키

 

우주미키는 지난번 기사에서 이미 소개된 적이 있다. 특이하게도 스타쉽엔터의 우주소녀와 판타지오의 위키미키라는, 양 기획사간의 콜라보를 하는 프로젝트성 유닛이다. 우주소녀의 설아, 루다와 위키미키의 김도연, 최유정의 4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다. 6월 데뷔를 준비하고 있으며 타이틀곡이 될 싱글곡 '짜릿하게(STRONG)'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서 공개되었다.

 

 

황색언론에 있는 모든 포스팅의 저작권은 원 작성자에게 있으며, 사진 허락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재생산, 복사, 배포될 수 없습니다.

Copyright ⓒ 황색언론 기사팀 yellow_news@naver.com

 

  1. B팀은 제니, 은진, 은채로 구성된 L.U.B 다. [본문으로]
반응형

'황색걸그룹 > 걸그룹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주미키 짜릿하게(STRONG)  (0) 2018.06.08
AOA BINGLE BANGLE  (0) 2018.05.31
유니티(UNI.T) 멤버  (3) 2018.05.18
다이아 은진 아쉬운 탈퇴  (2) 2018.05.16
우주소녀X위키미키=우주미키  (1) 2018.05.0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